가장 많이 본 뉴스
최근 화제 뉴스
애드캐스트 Next Prev

가마로강정 동탄점

가마솥에 튀겨내는 옛날통닭과 닭강정의 매콤달콤 입맛당기는 그 맛! '가마로 강정'은 위너스타빌딩 1층에 있습니다.

경희아이들 한방소아과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방소아과 한의원,'경희 아이들 한방소아과 한의원' 개원!

더꽈뜨로미니

홍대에서 온 호텔 출신의 마스터 쉐프, 동탄에 터를 잡다. '더 꽈뜨로 미니' ( 개나리공원 옆에 있습니다. )

DH웰리스/DHwellness 동탄

PT, 헬스, GX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을 날려드립니다! 위너스타빌딩 8층으로 오세요!

이루미 독서논술

독서의 습관화, 논술 능력의 강화로 아이들의 공부 방식을 바꾸어보세요.

위너스타 부동산

동탄, 동탄2신도시, 화성, 수원, 오산의 부동산 종합 정보는 위너스타 부동산!

탐앤탐스커피 동탄CGV점

매일매일 풍부한 원두의 깊은 향으로 하루를 깨워보세요.

쁘뽕 (poupon) 베이비 스튜디오

한번뿐인 소중한 내 아이의 추억사진. 만삭사진, 50일사진, 100일사진, 돌사진, 가족사진은 쁘뽕스튜디오에서~!

파티벨

돌잔치 전문 뷔페식 개별 파티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느낌있는 공간, 동탄 '파티벨'

건국대, 2일 학생부종합전형 컨퍼런스 개최

교육 | 댓글 : 0
작성일 : 2017-02-01 15:32 |
|
|

<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가 2일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성과 및 발전 방안을 주제로 공동연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제공: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가 2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로 건국대 새천년관 우곡국제회의장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운영 성과 및 발전 방안’을 주제로 건국대 등 6개 대학과 일선 고교 교사들이 참여하는 공동연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공동연구는 ‘2016년 고고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 사업‘에 이은 추가지원 공동연구의 하나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건국대, 대진대, 동국대, 서울시립대, 전북대, 한림대 등 공동연구에 참여한 6개 대학관계자와 교육부, 일선고교 교사, 연구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학생부종합전형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해온 이들 6개 대학은 학사자료 및 설문조사 분석, 교수 및 학생 면접조사, 대학별 종단연구 분석 등을 지난 수년간 진행해 왔으며 그 결과와 발전방향을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1부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의 운영성과’를 주제로 각 대학 입학사정관들의 주제 발표가 진행되며 2부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의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패널발표와 토론이 진행된다.

1부 첫 발표에서는 한림대 이한규 입학사정관이 ‘GPA 및 역량에 관한 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대학입학전형별 합격자 특성을 발표한다.

이 입학사정관은 이번 컨퍼런스 참여 6개 대학의 학생 55,395명(2013~2016학년도)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 서울시립대 최선희 입학사정관은 ‘교수 및 학생 대상 인터뷰 분석’을 기반으로 합격자 특성에 관한 발표를 펼칠 예정이다.

최 입학사정관은 그동안 공동 연구진이 마련한 공통 문항을 각 대학별로 학생 62명, 교수 31명에게 제공하고 대학별 학생그룹 FGI(Focus Group Interviews) 및 교수개별면담을 실시해왔다.

세 번째 주제발표에서는 건국대 이정림 책임입학사정관이 각각의 대학들에서 축적한 종단연구 결과를 종합해 입학전형별 입학자의 특성을 분석하는 ‘2014-2015 종단연구 보고서 분석’을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건국대 남상섭 교수, 동국대 김무봉 교수, 조복희 혜성여자고 교사, 안성환 대진고 교사 등이 참석해 학생부종합전형 발전방안에 종합적인 논의와 토론을 진행한다.

[ⓒ 동탄닷컴(dongt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