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최근 화제 뉴스
애드캐스트 Next Prev

쁘뽕 (poupon) 베이비 스튜디오

한번뿐인 소중한 내 아이의 추억사진. 만삭사진, 50일사진, 100일사진, 돌사진, 가족사진은 쁘뽕스튜디오에서~!

더꽈뜨로미니

홍대에서 온 호텔 출신의 마스터 쉐프, 동탄에 터를 잡다. '더 꽈뜨로 미니' ( 개나리공원 옆에 있습니다. )

위너스타 부동산

동탄, 동탄2신도시, 화성, 수원, 오산의 부동산 종합 정보는 위너스타 부동산!

파티벨

돌잔치 전문 뷔페식 개별 파티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느낌있는 공간, 동탄 '파티벨'

DH웰리스/DHwellness 동탄

PT, 헬스, GX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을 날려드립니다! 위너스타빌딩 8층으로 오세요!

이루미 독서논술

독서의 습관화, 논술 능력의 강화로 아이들의 공부 방식을 바꾸어보세요.

가마로강정 동탄점

가마솥에 튀겨내는 옛날통닭과 닭강정의 매콤달콤 입맛당기는 그 맛! '가마로 강정'은 위너스타빌딩 1층에 있습니다.

경희아이들 한방소아과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방소아과 한의원,'경희 아이들 한방소아과 한의원' 개원!

탐앤탐스커피 동탄CGV점

매일매일 풍부한 원두의 깊은 향으로 하루를 깨워보세요.

에스씨포인트, 전자잉크 탑재한 보안 출입카드 ‘E-InK ID Card’ 출시

IT과학일반 | 댓글 : 0
작성일 : 2017-02-01 10:00 |
|
|

< 에스씨포인트 전자잉크 출입증의 전자잉크 패널 전환 과정 (사진제공: 에스씨포인트)>

NFC/RFID 전문 기업 (주)에스씨포인트가 전자잉크(E-Ink) 패널이 접목된 새로운 타입의 ‘전자잉크 출입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자잉크 출입증(E-InK ID Card)’은 전자잉크와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NFC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ID카드로 출입 통제, 전자명함 등 보안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출입 통제 시스템처럼 하드웨어를 변경할 필요 없이 ‘전자잉크 출입증’ 카드만 교체하면 사용이 가능해 보안에 민감한 업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씨포인트가 개발한 전자잉크 솔루션을 사용하면 웹캠과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사진을 촬영한 후 사진을 전자잉크패널에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주요 보안 시설의 방문증으로 사용할 경우 방문자의 얼굴을 즉석에서 삽입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방문자 출입이 잦은 기업체의 연구소나 국가기관, 군부대에서 사용할 경우 얼굴 식별 기능으로 인해 카드를 분실하더라도 타인이 사용할 수 없다는 장점이 있다.

전자잉크 출입증에 사용된 E-Ink는 전자책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술로 LCD 액정과 달리 별도의 전원 및 배터리 없이도 반영구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하여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으며 강한 빛에 노출된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시인성을 유지함은 물론 눈의 피로도 또한 최소화하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NFC 기능을 통한 무선 데이터 통신으로 3초 안에 이미지를 디스플레이하는 국내 유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출입증으로의 기능뿐만 아니라 전자명함, 홈페이지나 유튜브 링크 전송 등 NFC 고유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칩 내부의 메모리 영역을 활용하여 다양한 솔루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에스씨포인트는 지난해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6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IoT Korea Exhibition 2016)’에 참가해 다양한 NFC 솔루션을 선보여 참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업계에서도 그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에스씨포인트는 보안이 중요시되는 정보화 사회에서 내부 기술 유출로 인한 피해액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요즘 ‘전자잉크 출입카드’과 같은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면 기술 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에스씨포인트 개요

에스씨포인트는 2007년 3월 설립된 이래 다양한 경험과 검증된 H/W를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왔다. 공공기관은 물론 대기업, SI업체, 솔루션 개발사에 이르기까지 여러 분야에 걸쳐 RFID&스마트카드 기반 시스템을 확산시켰으며 최근 NFC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 동탄닷컴(dongt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