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최근 화제 뉴스
애드캐스트 Next Prev

탐앤탐스커피 동탄CGV점

매일매일 풍부한 원두의 깊은 향으로 하루를 깨워보세요.

가마로강정 동탄점

가마솥에 튀겨내는 옛날통닭과 닭강정의 매콤달콤 입맛당기는 그 맛! '가마로 강정'은 위너스타빌딩 1층에 있습니다.

파티벨

돌잔치 전문 뷔페식 개별 파티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느낌있는 공간, 동탄 '파티벨'

DH웰리스/DHwellness 동탄

PT, 헬스, GX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을 날려드립니다! 위너스타빌딩 8층으로 오세요!

경희아이들 한방소아과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방소아과 한의원,'경희 아이들 한방소아과 한의원' 개원!

더꽈뜨로미니

홍대에서 온 호텔 출신의 마스터 쉐프, 동탄에 터를 잡다. '더 꽈뜨로 미니' ( 개나리공원 옆에 있습니다. )

위너스타 부동산

동탄, 동탄2신도시, 화성, 수원, 오산의 부동산 종합 정보는 위너스타 부동산!

쁘뽕 (poupon) 베이비 스튜디오

한번뿐인 소중한 내 아이의 추억사진. 만삭사진, 50일사진, 100일사진, 돌사진, 가족사진은 쁘뽕스튜디오에서~!

이루미 독서논술

독서의 습관화, 논술 능력의 강화로 아이들의 공부 방식을 바꾸어보세요.

서울문화재단, ‘서울시 대표 B-boy단’ 모집

공연/전시 | 댓글 : 0
작성일 : 2017-02-01 09:30 |
|
|

< 서울시 B-boy단의 공연 모습 (사진제공: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 ‘서울시 대표 B-boy단’으로 활동할 창조성과 예술적 기량을 갖춘 팀(단체)를 2월 2일(목)부터 8일(수)까지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서울시 대표 B-boy단’ 사업은 2013년부터 비보이를 서울 대표 문화콘텐츠로 발굴·육성하고 이를 통해 문화적 소외계층과 유소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 재능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 최고 수준의 비보이 공연을 통해 관람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 왔으며, 지난해 서울시 주관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서울문화재단의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올해는 비보이 공연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기존 서울시 대표 B-boy단인 ‘드리프터즈 크루’ 외 신규 1개 팀을 추가 선정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지난 4년 동안 갬블러 크루(2013~2015), 드리프터즈 크루(2015~현재)가 서울시를 대표하는 B-boy 문화사절단으로 국내외 다양한 문화행사에서 활동했다.

올해 신규 선정 팀(단체)은 지난 2015년 선정된 ‘드리프터즈 크루’와 함께 서울시 대표 B-boy단으로 활동하며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비보이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7년 신규 서울시 대표 B-boy단은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 서울시 관련 국제교류 행사 공연, 청소년 대상 예술놀이교육을 통해 비보이의 위상 확립과 비보이 문화 대중화에 앞장선다.

서울시 대표 B-boy단은 2016년 ‘서울시 대표 B-boy Zone’을 운영했고, 미국 LA 서울시의 자매도시에서 기념행사와 초청공연(2016년 3개국 4개 도시 7회 공연)을 진행했으며, 올해도 연간 20~30회 비보이 공연으로 국내외 우수한 비보이문화를 전파할 것이다.

지난해 서울시학교밖지원센터와 연계한 활동중심 예술놀이교육프로그램(2016년 총 3개 기관 49회 운영)은 올해 확대 운영된다. 비보잉을 통해 탈학교 청소년들에게 문화향유와 자립심 형성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운영 경험을 토대로 스트리트 댄스 관계자 간의 더 넓고 많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워크숍, 세미나, 포럼 등의 기획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비보이문화 기반 조성 노력도 함께하기로 했다.

올해 서울시와 자치구의 각종 문화행사 일정에 참가 가능하고 서울에서 활동하는 10인 이상의 팀(단체)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공연, 인터뷰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와 신청접수는 서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문화재단 개요

서울문화재단은 시민과 예술가가 함께 행복한 문화도시 서울을 만든다는 목표 아래 문화예술의 창작 및 보급, 예술교육, 시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동탄닷컴(dongt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