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최근 화제 뉴스
애드캐스트 Next Prev

DH웰리스/DHwellness 동탄

PT, 헬스, GX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을 날려드립니다! 위너스타빌딩 8층으로 오세요!

쁘뽕 (poupon) 베이비 스튜디오

한번뿐인 소중한 내 아이의 추억사진. 만삭사진, 50일사진, 100일사진, 돌사진, 가족사진은 쁘뽕스튜디오에서~!

파티벨

돌잔치 전문 뷔페식 개별 파티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느낌있는 공간, 동탄 '파티벨'

이루미 독서논술

독서의 습관화, 논술 능력의 강화로 아이들의 공부 방식을 바꾸어보세요.

경희아이들 한방소아과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방소아과 한의원,'경희 아이들 한방소아과 한의원' 개원!

가마로강정 동탄점

가마솥에 튀겨내는 옛날통닭과 닭강정의 매콤달콤 입맛당기는 그 맛! '가마로 강정'은 위너스타빌딩 1층에 있습니다.

더꽈뜨로미니

홍대에서 온 호텔 출신의 마스터 쉐프, 동탄에 터를 잡다. '더 꽈뜨로 미니' ( 개나리공원 옆에 있습니다. )

위너스타 부동산

동탄, 동탄2신도시, 화성, 수원, 오산의 부동산 종합 정보는 위너스타 부동산!

탐앤탐스커피 동탄CGV점

매일매일 풍부한 원두의 깊은 향으로 하루를 깨워보세요.

프랜차이즈ERP연구소, 뉴욕경제신문과 MOU 체결

경제일반 | 댓글 : 0
작성일 : 2017-01-31 11:43 |
|
|

<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개최한 미국 스타트업 창업 설명회 현장 (사진제공: 프랜차이즈ERP연구소)>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한국 프랜차이즈 미국 진출을 위해 27일 뉴욕경제신문과 MOU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욕의 한인경제 신문인 뉴욕경제신문과 프랜차이즈 경영 컨설팅 및 교육기관인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미국 진출을 위한 지원과 미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된 미주 기업으로 재탄생 시켜서 미국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모국 한국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커다란 목표를 위한 MOU 체결을 하였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정보 교류와 시설의 공동 활용 등 상호 협력을 통해 한국 프랜차이즈를 미국에 적극적으로 활성화 시키기 위해 체결되었다.

양사는 한국 프랜차이즈기업의 미국내 마스터 프랜차이즈 및 가맹점 유치 활성화 방안과 지사및 가맹점 관리 및 운영의 효율적인 방안을 위해 프랜차이즈ERP구축 또한 모색할 계획이다.

뉴욕경제신문은 미국 내 한국인 40만명 내외가 비즈니즈하고 있는데 이 중 25% 정도가 업종 변경을 희망하고 있으며 한류 영향으로 미국인들에게 한국인 친구가 적어도 1명 이상 있어 한류타운 문화가 활성화 되고 있어 체인화 된 한국 프랜차이즈 아이템으로 창업하고 싶어 한다며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이 미국 진출 성공시 중국과 일본 등 타 국가 진출에도 더 큰 활로가 열릴 것이다고 밝혔다.

더 나아가서는 한국 프랜차이즈기업 뿐만이 아니라 스몰 비즈니스, K 스타트업, 바이로컬 클럽, 투자 크라우드 펀딩 등 각 분야별 더 다양하게 진행된다.

뉴욕 경제신문의 발행인 겸 CEO인 박병찬 대표는 “뉴욕 경제신문은 뉴욕의 한인경제를 위한 뉴스와 정보를 제공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뉴욕의 40,000 한인 스몰 비즈니스의 발전과 번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프랜차이즈이알피연구소 이창용 소장은 “뉴욕 경제신문은 미주한인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고,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미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여 성공된 미주 기업으로 재탄생 시킬것”이라며 “미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모국 한국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커다란 목표를 가진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플랫폼 역할의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다” 고 밝혔다.

3월 2일~3일에 걸처 뉴욕에서 유망 프랜차이즈 사업 설명회가 진행되며, 추후 한국 프랜차이즈의 미국진출을 위한 ‘미국진출 프랜차이즈전문가’ 과정이 매일경제와 프랜차이즈ERP연구소가 손잡고 공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에서 2주간 교육 후 미국 현지에서 한인들 대상으로 사업설명회 및 창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이후 미국 유망 프랜차이즈 본사 견학 및 식자재, 인테리어, 물류 업체 탐방과 상업시설 시세 현황 파악과 미국 내 변호사, 변리사, 회계사등 전문직들과의 모임 후 뉴욕 맛집 탐방으로해서 일주일간 진행된다.

미국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프랜차이즈 본사는 프랜차이즈ERP연구소로 문의하면 된다.

프랜차이즈ERP연구소 개요

프랜차이즈ERP연구소는 정부산하 ‘프랜차이즈기업M&A자문기관’이며 매일경제와 공동으로 ‘프랜차이즈전문가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프랜차이즈 본사 경영 컨설팅을 하고 있다.

[ⓒ 동탄닷컴(dongt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