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최근 화제 뉴스
애드캐스트 Next Prev

가마로강정 동탄점

가마솥에 튀겨내는 옛날통닭과 닭강정의 매콤달콤 입맛당기는 그 맛! '가마로 강정'은 위너스타빌딩 1층에 있습니다.

DH웰리스/DHwellness 동탄

PT, 헬스, GX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체지방을 날려드립니다! 위너스타빌딩 8층으로 오세요!

경희아이들 한방소아과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한방소아과 한의원,'경희 아이들 한방소아과 한의원' 개원!

더꽈뜨로미니

홍대에서 온 호텔 출신의 마스터 쉐프, 동탄에 터를 잡다. '더 꽈뜨로 미니' ( 개나리공원 옆에 있습니다. )

위너스타 부동산

동탄, 동탄2신도시, 화성, 수원, 오산의 부동산 종합 정보는 위너스타 부동산!

쁘뽕 (poupon) 베이비 스튜디오

한번뿐인 소중한 내 아이의 추억사진. 만삭사진, 50일사진, 100일사진, 돌사진, 가족사진은 쁘뽕스튜디오에서~!

파티벨

돌잔치 전문 뷔페식 개별 파티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느낌있는 공간, 동탄 '파티벨'

이루미 독서논술

독서의 습관화, 논술 능력의 강화로 아이들의 공부 방식을 바꾸어보세요.

탐앤탐스커피 동탄CGV점

매일매일 풍부한 원두의 깊은 향으로 하루를 깨워보세요.

신인걸그룹 큐피드, 모바일 어플 통한 새로운 마케팅기법 선보여

최신 | 댓글 : 0
작성일 : 2015-05-26 09:53 |
|
|

< 아이돌 걸그룹 큐피드 (사진제공: 인 엔터테인먼트)>

‘I feel good’ 이라는 타이틀곡으로 데뷔한 4인조 신인 아이돌 걸그룹 ‘큐피드’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새로운 홍보기법을 제시하여 관심을 모은다.

‘인 엔터테인먼트’(대표 이현)는 큐피드의 홍보를 위해 더콜통(THE CALL-TONG)이라는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 수 발신 시, 폰 화면으로 ‘큐피드’의 뮤직비디오가 소개되는 마케팅기법을 활용한다고 발표했다.

큐피드 소속사 측은 “150만 회원의 더콜통(THE CALL-TONG)앱은 콘텐츠 보기에 따라 일정액이 적립되는 리워드(Reward) 앱이기 때문에 콘텐츠에 대한 회원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IT 업체 코드위즈를 통해 ‘위드큐피드(WithCupid)’라는 앱을 개발, 팬들과 뮤지션을 결합하는 새로운 SNS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재 클로즈베타 서비스 중인 위드큐피드는 사진과 동영상은 물론 유튜브 링크를 통한 콘텐츠활용이 가능하고 팬들끼리, 혹은 팬들과 뮤지션 간의 소통이 가능한 솔루션이다.

특히 큐피드의 방송시 앱 가입자에게 알람이 뜨고 시청과 동시에 앱을 통한 채팅참여가 가능한 시스템이어서 역동적인 팬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큐피드 측은 “신인 걸 그룹이 메이저급 지상파 방송에 출연기회를 얻는다는 게 사실상 쉽지 않은 상황에서 모바일을 통한 새롭고도 다양한 프로모션 기법을 활용한다는 것은 여러 가지 의미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방송매체 일변도의 방식에서 벗어나 방송과 SNS, 스마트폰과 광고기법을 활용한 트렌디한 매체전략을 보여주는 것이 팀 이미지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큐피드>의 데뷔 음원 <I feel good>은 EDM계열의 음악이지만 과하지 않은 편곡으로 댄스음악이나 감상용 팝 음악으로나 두루 즐길 만한 가볍고 상큼한 음악으로 방송BGM으로도 자주 선곡된다.

이달 초에 음원을 발표한 ‘큐피드’는 신생 회사 신인 걸 그룹으로는 드물게 멜론, 엠넷, 지니를 비롯한 주요 음악포털 사이트에서 추천 곡으로 선정되는 등 차세대 기대주로 손꼽히고 있다.

메이저급 기획사의 매체독식현상이 심해지는 가운데 신생 기획사의 스타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방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 지 음악업계는 주목하고 있다.

인 엔터테인먼트 소개
인 엔터테인먼트는 아이돌 걸그룹 ‘큐피드’ 제작사이다. 대표이사 이현은 예전 ‘토마토’, ‘앤’ 등에서 활동한 바 있는 정통 뮤지션 출신의 음원제작자이다. 아이돌 음악도 기본기가 바로서지 않은 음악은 허상일 뿐이라는 독특한 경영철학을 지닌다.

[ⓒ 동탄닷컴(dongta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